네비게이션 통과하기 메인 네비게이션 사이트 네비게이션 연락처 정보

[디총] 디지털패권시대의 융합테크디자인 정책포럼 개최

2022년 6월 30일 2:32 오후, 목요일, KST.

디지털패권시대의 융합테크디자인 정책포럼 - 메인스피치 "ESG 디자인 경영과 AI 기술이 만드는 따뜻한 세상" 김현선 회장. 따뜻한 세상? 소통이 중요하다. 디지털전환에서 중요한것은?

영상내용을 Text 로 제공합니다. 따뜻한 마음입니다. 청각장애인도 배려하는 모습이 사회적책임 ESG의 일부입니다.

국회의원 윤영석과 (사)한국디자인단체총연합회(회장 김현선)는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디자인진흥원, 한국 딜로이트 그룹, 전자신문의 후원으로 이달 27일 ‘ESG디자인경영과 AI기술이 만드는 따뜻한 세상’을 주제로「디지털패권시대의 융합테크디자인 정책포럼」을 개최했다

서울시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 열리는 이번 포럼은 세계적으로 불고 있는 디지털혁신 흐름에 맞춰 미래사회의 변화에 대응한 디자인의 개념 확장과 과학기술 혁신을 위한 디자인과 기술의 미래 정책 방향을 모색함이 목적이다.

포럼의 주제는 3가지로 ESG와 未來 , 따뜻한 기술과 만나다. 溫 , 기술과 함께하는 지속가능성, 技로 도래할 새시대에 3가지가 융합되어 만들어내는 따뜻한 세상에 대한 해법을 제시하려 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에서 다뤄지는 주제로 ESG디자인경영은 디지털 지구시대, 지속가능한 디지털 경제 생태계 조성을 위한 비즈니스 관점에서의 디자인경영을 말한다. 기술은 따뜻한 오늘과 미래를 만드는 기술이며, 지속가능성은 현실과 가상이 융합되는 '메타버스' 시대를 열어갈 인간, 기술, 산업이 어우러진 융합과 미래를 위한 새로운 경험 디자인을 통한 지속성을 의미한다.

강연과 토론에는 국회의원 윤영석을 비롯한 (사)한국디자인단체총연합회 김현선회장, 김태형부회장, 한국 딜로이트 그룹 백인규 ESG센터장, 인텔코리아 이주석전무, 네이버클라우드 류재준이사, 前 로커스 이지윤부사장, 어반에이핏 안치성대표 등 디지털 경제생태계 관련 석학들이 대거 참여하여 기대를 모은다.

한편, 포럼에 앞서 백인규 한국 딜로이트 그룹 ESG센터장과 김현선 디총회장을 비롯 양 기관의 관계자가 참석, 디총과 한국 딜로이트 그룹은 을 체결하였다.

 

<관련 기사 링크>

소셜미디어 공유

로그인후 댓글하기

댓글은 로그인후에 가능합니다.
  •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목록

(사)한국디자인단체총연합회

(사)한국디자인단체총연합회는 디자인을 통해 산업발전에 기여하고 국가경쟁력을 강화하고자 전국의 디자인 단체들이 모여 1995년 설립한 대한민국 유일의 디자인 대표단체입니다.

e_kfda@naver.com

031-788-7104

031-788-7105


주요사업

  • 아직 콘텐츠가 없습니다

저작권 © 2024 (사)한국디자인단체총연합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양현로 322, 코리아디자인센터 411호
Powered by moi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