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비게이션 통과하기 메인 네비게이션 사이트 네비게이션 연락처 정보

회장 인사말

(사)한국디자인단체총연합회 회장의 인사말씀 입니다.

(사)한국디자인단체총연합회 회장의 인사말씀 입니다.

안녕하십니까?

(사)한국디자인단체총연합회 15대 회장 김현선입니다.

낯선 시간, 두려운 세상을 지나 새로운 시간, 설레는 세상입니다.

많은 변화를 느끼며 맞이한 오늘, 수많은 문제가 발견되고 재확인되고 있습니다. 지금 우리는 디자인의 힘을 다시 확인하고 디자인의 영향력을 펼쳐야 합니다.

또한 AI와 데이터 테크놀로지 등이 야기하고 있는 일상과 산업생태계의 다양한 변화는 우리 디자인계에도 수많은 화두를 던지고 있습니다.

디자인으로 세상에 울림을 주고, 디자인으로 새로운 시간을 열 수 있도록 하는 것, 그것이 우리 사단법인 한국디자인단체총연합회의 사명이라 생각합니다.

한국디자인단체총연합회는 1995년 설립된 디자인대표단체입니다. 현재 28개 디자인법인단체 회원들로 구성됐으며 한국디자인진흥원을 비롯한 전국 각 지역 디자인 진흥기관들과 연계하여 국가의 미래지향적인 디자인 진흥 방안을 모색하고 실천을 통해 사회 공익 추구함은 물론 국가디자인 정책개발을 위한 자문과 디자인 관련 학문과 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2024년에는 디자인산업 활성화를 위해 민관 협력을 강화하고, 이를 통해 정부에 다양한 신사업들을 제안했으며, 특히 디자인의 날 제정을 강력히 밀어붙여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디자인의 역할과 가치에 대한 논의가 활발히 진행된 것도 기쁘게 생각하며, 디자인 및 서비스 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여러분의 노력에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디자인진흥법의 강화’와 ‘디자인의 날의 공식 제정’은 디자인의 중요성을 높이고 창의적인 영향력을 확대하는 중요한 단계가 될 것입니다. 올해 디총 창립 30주년을 맞아 디총과 디총 회원단체, 산업통상자원부, 한국디자인진흥원 등 디자인계가 힘을 모아 디자인 산업 발전을 위한 동력을 확고히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의 디자이너들이 더욱 효과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디자인 분야의 전문성과 역량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입니다.

언제든 누구든 디자인적 사고가 필요하다면, 디자인의 힘이 필요하다면 문을 두드려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사)한국디자인단체총연합회 15대 회장 김현선

(사)한국디자인단체총연합회

(사)한국디자인단체총연합회는 디자인을 통해 산업발전에 기여하고 국가경쟁력을 강화하고자 전국의 디자인 단체들이 모여 1995년 설립한 대한민국 디자인 대표단체입니다.

e_kfda@naver.com

031-788-7104

031-788-7105


주요사업

  • 아직 콘텐츠가 없습니다

추천정보서비스

  • 아직 콘텐츠가 없습니다

저작권 © 2026 (사)한국디자인단체총연합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양현로 322, 코리아디자인센터 411호 (13496)
Powered by moi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