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비게이션 통과하기 메인 네비게이션 사이트 네비게이션 연락처 정보

연합회 소개

(사)한국디자인단체총연합회(이하 '디총')는 디자인을 통해 산업발전에 기여하고 국가경쟁력을 강화하고자 전국의 디자인 단체들이 모여 1995년 설립한 대한민국 유일의 디자인 대표단체입니다.

(사)한국디자인단체총연합회(이하 '디총')는 디자인을 통해 산업발전에 기여하고 국가경쟁력을 강화하고자 전국의 디자인 단체들이 모여 1995년 설립한 대한민국 유일의 디자인 대표단체입니다.

사단법인 한국디자인단체총연합회 소개

디총은 현재 27개 디자인법인단체 회원들로 구성됐으며 한국디자인진흥원을 비롯한 전국 각 지역 디자인 진흥기관들과 연계하여 디자인 분야의 발전과 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디총은 30만 디자이너들의 권익을 대변하고 건전한 디자인 생태계 조성을 위해 대정부 창구 역할을 하여 국가차원의 디자인 정책과 제도 개선을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디자인은 한국의 산업화 초기부터 큰 역할을 해왔으며 4차 산업 시대에서도 혁신적인 역할을 담당하여 국가발전의 디딤돌이 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디총은 디자인계의 집결된 의견을 국가 차원의 디자인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하는 플랫폼의 역할을 지속적으로 수행해 나갈 것입니다.

설립일자

1995년 4월 21일

설립목적

디총은 대한민국의 각 디자인 분야 단체들이 모여 결성한 총연합회로써 미래지향적인 디자인 진흥 방안 모색 및 실천을 통해 사회 공익을 추구하며 국가디자인 정책개발을 위한 자문과 디자인 관련 학문과 산업의 활성화를 통해 대한민국 디자인문화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목적사업

1. 디자인 분야의 발전을 위한 각종 정책의 개발과 진흥 및 후원사업

2. 국내외 디자인정보의 상호교류

3. 기타 본회의 설립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제반 사업

(사)한국디자인단체총연합회

(사)한국디자인단체총연합회는 디자인을 통해 산업발전에 기여하고 국가경쟁력을 강화하고자 전국의 디자인 단체들이 모여 1995년 설립한 대한민국 유일의 디자인 대표단체입니다.

e_kfda@naver.com

031-788-7104

031-788-7105


주요사업

  • 아직 콘텐츠가 없습니다

저작권 © 2024 (사)한국디자인단체총연합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양현로 322, 코리아디자인센터 411호
Powered by moi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