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디자인총연합회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
 
 
 
 
 
 
 
회장 : 장호철
주소 : 04001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 19길 22, 101호 (서교동 448-6)
Tel : 070-4366-1129 / Fax : 02-2285-0786
사무국장 : 임학래
http://www.kecd.org | e-mail : master@kecd.org
 
 
한국현대디자인협회(KECD)는 1969년 창립된 그래픽 디자인 단체로서,'보다 새롭고 실험적인 창작활동을 통하여 디자인 문화발전에 이바지한다'라는 목표 아래 꾸준한 활동을 해왔습니다.

본 협회는 매년 정기회원전을 서울에서 개최하고 지방 도시전과 해외 초대전, 그리고 국제 교류전을 열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9회의 회원전을 개최 하였고, 다수의 국내 지방도시 순회전과 해외 초대전 및 국제 교류전을 가진 바 있습니다. 특히 1991년부터 개최해온 서울,아시아 그래픽포스터 트리엔날에는 아시아 7개국에 있는 디자이너들의 우정과 단합을 통한 발전을 목표로 많은 작가들의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고 있습니다.

본 협회는 1993년 ICORADA에 가입하여 현재는 정회원 단체로서 ICORADA행사에 적극 참여하고 있으며 그래픽 디자인에 대한 새로운 정보와 교류를 위하여 세계 어느 지역과도 교류할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창립 당시 회원수는 10명으로 출발 현재 회원수는 250명입니다.

KECD는 그래픽 디자인의 실험정신에 의한 창조적 표현을 추구하고,디자인 문화보급에 의한 풍요로운 인간생활을 조성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입니다.

 

1969년

 

1999년

 

270명


회장 장호철
자문위원 백금남
정신공
강병돈
김병옥
안창호
윤홍열
감사 이승일
박무건
수석부회장  
부회장 류철호
허욱
홍성일
김후정
총무이사(사무국) 임학래
총무간사(사무국) 김재익
재무이사 정경미
재무간사 이희주
기획이사 유윤호
기획간사 윤병권
출판이사 조웅재
출판간사 손근열
전시이사 노현지
전시간사  
홍보이사 이종숙
홍보간사 이민형
학술이사 이방원
학술간사 강민지
정보이사 이우락
정보간사 최현석
사업이사 박기대
사업간사 진진아
국제이사(영어) 박일권
국제간사(영어) 최재완
국제이사(일본어) 최슬
국제이사(중국어) 임인성
국제간사(중국어) 이가화
국제간사(중국어) 이흔린
국제간사(중국어) 양서
중국지부장 류복신
중국지부장 진대성